카테고리 없음

로에 효능 정리


예전에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뾰루지가 나거나 했을때 엄마가 알로에 발라라 했던 말이 생각이 나는데요. 알로에는 진정효과가 있어서 피부에 나는 각종 트러블에 역할을 하는데요. 이렇게 알로에는 우리에게 가깝다면 가까운곳에 많이 분포해 있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잘 알고 있는 알로에에 대한 부연 설명보다는 알로에 효능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신데 참고하시고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알로에 효능 첫번째로 피부미용에 아주 좋은데요. 알로에 속에 유기산과 사과산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자극과 스트레스를 받아 지친 피부의 진정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수분이 워낙 많아서 건조한 피부에도 빠른 수분충전을 해준다고해요. 그리고 여드름이나 기미와 같은 잡티에도 효과가 있어서 피부미용으로 이미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알로에 효능 두번째는 간기능 개선인데요. 간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어 잦은 외식으로 인한 과음과 평소 간이 안좋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보다 피로감을 더 빨리 더 많이 느끼는데요. 알로에는 섭취를 하면 간세포를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를 하면 저는 항상 고생하는 것이 바로 배변문제 인데요. 알로에 잎에는 알로인, 에모린 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을 먹음으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른들에게 알로에는 꼭 만병통치약과 같은 역할을 하는거 같은데요. 이렇듯 상처가 났을 때 환부에 알로에를 바르면 알로에가 영양성분을 공급해서 지혈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그래서 화상이나 습진이 심한 사람들도 알로에를 발라주면 좋다고 하네요.



얼굴에 멜라닌색소가 많이 분포되면 기미나 주근깨와 같이 얼굴에 잡티가 많이 생기는데요. 알로에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그리고 얼굴에 미백에 관심많으신 분들도 알로에가 미백효과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알로에 효능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막에서 주로 서식하는 알로에는 면역이 떨어졌을때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당뇨, 고혈압이나 각종 성인병 등에 많이 노출되는데요. 알로에 속 알보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알보란이 인슐린이 분비하는데 직접적으로 관여를 해 당뇨를 개선 시키는데 좋고 혈액 순환이 안되는 분들도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알로에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피부미용 말고도 더 많은 효능이 있는 줄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