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에 해당되는 글 25건

카테고리 없음

뽕잎차 효능 정리 참고하세요.


저는 평소에 차 마시는 것을 좋아해서 카페에 가서도 페퍼민트나 히비스커스 같은 차를 자주 마십니다. 카페인에 유난히 반응을 해서 그런지 커피를 마시고 싶어도 못마시고 했는데요. 그래서 여러가지 차를 검색해보고 찾아보고는 하는데요. 특히 새언니께서 임신을 하셔서 임산부들에게 좋은 차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니 뽕잎차가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뽕잎차 효능에 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뽕잎차 효능 첫번째는 뇌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뽕잎차에는 루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루틴성분이 우리몸에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뇌로 가는 산소량을 증가시켜주어서 뇌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일수 있도록 도와서 집중력을 길러주고 치매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도 요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요. 비만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고혈압과 성인병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뽕잎차에는 세린과 타이론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는데 이 성분들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준다고 해요.

 


그리고 요즘 미세먼지로 하늘이 뿌연 날이 많은데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 외출을 하면 몸속 중금속이 쌓인다고 해요. 뽕잎차에는 미네랄과 아미노산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며 식이섬유 역시 많이 있어서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중금속 배출 뿐 아니라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뽕잎차 효능으로 당뇨병이 있는 분들이나 당뇨병에 걱정 되는 분들에게 당뇨병 예방을 해주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뽕잎차는 혈당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디옥시노지리마이신 성분이 함유 되어있어 당뇨예방과 개선하는데 관련이 있다고 해요.



임산부들에게 인기가 좋은 이유는 뽕잎의 주성분인 루틴이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서 출혈성 질병이나 뇌출혈 등에 좋아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두통이나 갈증이 자주 생기는 사람에게도 좋고 기침을 완화해서 감기에 걸리더라도 임산부 분들은 함부로 약 못먹는데 감기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해요. 지금까지 뽕잎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글을 참고하시고 뽕잎차 효능 알고 계시길 바랄게요. 

카테고리 없음

뼈 잘붙는 음식 6가지 정리


저는 뼈대자체가 굵은 편이라서 사실 심하게 다쳐도 뼈가 골절된적은 없는데요. 뼈가 골절이 되지 않아서 천만다행인 일입니다. 고등학교 때 제 친한친구가 발을 헛딛어서 2층 높이에서 떨어진적이 있었는데요. 머리나 다른 곳은 다치지는 않았는데 떨어질때 다리에 충격이 심하게 가해져서 재활치료와 함께 6개월 정도는 고생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병문안을 갈때는 먹는거라도 잘먹으라고 뼈 잘붙는 음식을 골라서 챙겨가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골절이 되었을때 뼈 잘붙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뼈와 관련된 주된 성분 하면 칼슘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칼슘의 섭취가 중요하지만 섭취를 했을 때 잘 흡수가 되는지가 더중요한데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를 섭취를 하면 된다고 해요. 햇빛에서 광합성을 해도 비타민D를 가까이 할수 있고 음식으로 계란 노른자나 버터 우유 등으로도 섭취가 가능하다고 해요.



다음은 뼈 잘붙는 음식으로 치즈 인데요. 칼슘이 뼈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모두 알텐데요. 치즈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골절로 인한 것에도 뼈가 잘붙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홍화씨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홍화씨는 땅에서 자라는 멸치라고 불리울 만큼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특히 홍화씨를 섭취하면 골밀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 골다공증이나 골절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사실 오늘 포스팅 하는 대부분 음식에 공통점이라면 모두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라는 점인데요. 칼슘이 풍부한 음식에 빼놓을수 없는 것이 멸치인데 이 멸치는 뼈 잘붙는 음식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고 나이 드신 어른들 골다공증 예방도 된다고 합니다.



다음 뼈 잘붙는 음식으로 살펴볼것은 우유인데요. 우유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건강에 좋다고 해요.



아몬드나 호두와 같은 여러 견과류 종류 속에도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칼륨이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듯이 마그네슘 역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어서 뼈가 빨리 붙게끔 도와준다 합니다.



다시마도 마찬가지로 각종 무기질이나 미네랄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손꼽히는데요. 이 밖에 여러 음식이 있지만 대표적인 칼슘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현재 골절로 인해서 회복을 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글의 음식 참고하시고 빨리 쾌차하셨으면 좋겠네요.

카테고리 없음

블루베리 효능 6가지 정리


회사 사무실에서 장시간 컴퓨터로 업무를 보려고 하니 눈이 침침하고 시력이 저하된거 같아서 병원을 다녀와보니 눈과 관련된 음식을 섭취를 하면서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일하는 중간에 눈 근육을 풀어주고 하라고 했는데요. 그래서 눈에 좋은 음식 하면 생각나던것이 바로 블루베리가 생각이 나서 블루베리에 관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밖에 블루베리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첫번째는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눈 건강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요. 눈 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감을 풀어주고 시력보호 등 눈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노화방지에도 좋은데요. 블루베리 속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를 방지해주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은 식이섬유가 부족해서 변이 딱딱하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블루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저는 평소 다이어트 할때도 요거트 속에 블루베리를 넣는 방법으로 종종 챙겨먹는데요. 블루베리는 100g에 56칼로리로 저열량식품에 속해서 다이어트 할때 변비로도 고생하는 분들 많은데 블루베리로 다이어트 하는데 큰 도움이 될꺼 같아요. 



그리고 체내에 활성산소가 많을수록 나중에 노화가 빨리 오는데요. 블루베리 속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서 피부노화를 막아준다고 해요. 그리고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도 많아서 피부 미용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블루베리는 체내에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고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서 각종 성인병이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블루베리 효능 6가지 정리를 해보드렸는데요. 이렇게 눈건강 뿐 아니라 우리몸 여러곳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를 더욱 자주 섭취를 해줘야 할꺼 같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병아리콩 효능 5가지 정리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던 중에 병아리콩을 알게 되었는데요. 병아리콩은 이집트콩이라도고 불리우는데요. 식이섬유,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서 항산화 작용 하는 것으로 빈혈이 있으신 분들이나 면역이 떨어진 분들에게도 병아리콩은 특효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간략하게만 얘기해도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가장 먼저 알려드릴 병아리콩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데요. 회사생활을 하면 회식자리가 빈번히 일어나는데요. 이 밖에도 바쁜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사로 살이 찐 분들이 많은데요. 다이어트를 결심해도 사실 먹고싶은거 참는것이 가장 힘든데 이 병아리콩은 포만감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고 쉽게 적게 먹어도 배부른 효과를 내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성인병도 예방을 할수 있는데요. 우리 몸 속 콜레스테롤이 없어도 안되지만 너무 높아도 문제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된다면 각종 혈관질환과 성인병에 노출되기 쉬습니다. 병아리콩에는 사포닌, 레시틴,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이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병아리콩 효능으로는 뼈건강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병아리콩 속에는 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병아리콩은 우유의 6배가량 많은 칼슘을 함유 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자라나는 어린이들 성장을 도와주고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중장년층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병아리콩 효능으로는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빈혈은 우리 몸 속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의 필요한 산소가 충분하지 못해서 조직의 저산소증을 일으킬 경우를 말하는데요. 산소를 공급하는데는 적혈구가 담당을 하는데 헤모글로빈이 부족할 경우 빈혈이 생길수 있는데요. 그래서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를 해줌으로 빈혈을 예방을 해야합니다.



또 밤에 다리가 많이 붓는 분들 부종이 원래 심한 분들에게도 병아리콩은 좋은데요. 병아리콩 속에 풍부한 칼륨이 우리 몸속 수분을 조절하고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 시켜서 부종예방과 함께 고혈압과 같은 질환에 좋습니다.



지금까지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저도 요즘 자주 먹고 있는 음식이라서 다이어트 외에 효능이 이렇게 많은지 알게 되었는데요. 모르셨던 분들은 병아리콩 효능을 미리 알고 드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카테고리 없음

변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직장생활을 하면서 식사를 너무 불규칙적으로 하다보니 변비에 걸려서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다이어트를 한다고 갑자기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다보니 영양면에서 떨어져 변비에 걸릴수도 있는데요. 저 역시 식사불규칙하기도 했고 패스트푸드 종류나 도시락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정말 변비때문에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변비에 좋은 음식을 검색해보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찾아 먹고 나니 많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저처럼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 정리를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변비를 오래 방치하면 나중에 치질이나 항문질환이 생기다가 심하면 대장암에 걸릴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 식습관만 변화를 주어도 변비에 해방이 되실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첫번째로 알려드릴 음식은 바로 사과 인데요.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수분 함유량이 풍부하며 식이섬유소인 펙틴이 다량 함유 되어있어서 장내 수분을 유지시켜서 단단한 변을 무르게 해준다고 해요. 그래서 장건강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사과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배 인데요. 배는 85%가 수분이라고 해요. 그래서 마찬가지로 장에 수분유지를 해주어서 단단한 변을 완화시켜주고 식이섬유소 인 펙틴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서 혈관건강과 장건강을 동시에 해주는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보기만 해도 정말 이쁘게 생긴 복숭아 역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인데요. 복숭아 속에는 수분은 물론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A,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과 항균작용을 한다고 해요.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서 다이어트 할때 변비로 고생을 한다면 펙틴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복숭아를 먹어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고구마 속에는 얄라핀이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있는데요. 이 얄라핀 성분은 상처를 보호해주고 장 안을 깨끗하게 청소를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대장암과 함께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변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음은 바나나 인데요. 바나나는 다이어트 할때 자주 보는 식품인데요. 바나나는 열량은 조금 높은 편이여도 지방이 적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고 프락토올리고당 역시 많아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양배추 인데요. 양배추는 위를 보호하는데 좋을뿐 아니라 변비에도 좋은데요. 섬유질과 수분 함량이 높아서 변비에 아주 좋고 대장기능을 튼튼하고 원활하게 해주어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혹시 불규칙한 식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주변에서 볼수 있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화장실에서 고생하는게 완화 되었으면 좋겠는데요. 이 밖에도 다시마나 미역과 같은 해조류와 건자두 역시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2 3 4 5
블로그 이미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