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에 해당되는 글 2건

카테고리 없음

저소득 서민들에게 도움이되는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살펴보면 저신용자 정부대출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저신용자 정부대출에는 햇살론이 있는데 햇살론은 등급이 낮은 분들이나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에서 이용을 하기 어려운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낮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근로자와 자영업자, 대학생 청년으로 나눌 수 있는데 3개월이상 재직하고있는 근로소득자 중에서 등급에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초과되거나 등급이 6등급이하면서 4천 5백만원 이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3년 5년 중에 선택을 할 수 있고 원금균등분할로 이루어집니다.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 등 취급하는곳을 확인후 이용해주세요.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는데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대학생이나 청년층을 대상으로하는데 군필자의 경우 31세 이하가 대상이됩니다. 6등급이하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이면 해당이되고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건에 맞는다면 이용할 수 있어요.

 

 

1천 2백만원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고 기간은 7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 4.5%가 적용되는데 만약 중소기업 취업후에 1년이상 근무했다면 1.5%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대표적인 제도가 바로 미소금융인데 서민들의 창업과 운영, 생계 및 주거등의 비용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최대 1천 2백만원부터 3백만원까지 신청자격에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게 다르기때문에 필요에따라 선택해서 이용하면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바꿔드림론이란 서민금융제도의 하나로 고금리 상품을 국민행복기금을 통해서 저금리로 바꿔서 이용하는것을 말하는데 바꿔드림론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꿔드림론 자격조건을 보면 등급이 6등급 이하면서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라면 해당이됩니다.

등급과 관계없이 근로자는 4천 5백만원 이하 (부양가족의 경우 2인 이상이라면 5천만원 이하)

자영업자는 5천만원이하 연소득이면 신청이 가능한데 사업자로 등록된 자영업자만 해당이됩니다.

 

 

최대 3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고 연 6.5%~10.5%까지 적용되고 기간은 5년입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6년까지 가능합니다.

 

취급하는 은행을 살펴보면 전국 15개 은행에서 가능한데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씨티은행, 제일은행,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은 소득이 낮은 서민이라면 이용할 수 있는데 시중은행을 이용하는것처럼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최대 3천만원 범위내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제되대상을 보면 다른 상품을 3천만원 초과로 이용하거나 소득에 비해 빚이 많은 분,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경우 제외됩니다.

 

은행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고 인터넷 온라인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공인인증을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1개의 신분증과 가지고있는 채무를 확인할 수 있는 금융거래확인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등 자세한 서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블로그 이미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