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저소득 서민들에게 도움이되는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살펴보면 저신용자 정부대출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저신용자 정부대출에는 햇살론이 있는데 햇살론은 등급이 낮은 분들이나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에서 이용을 하기 어려운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낮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근로자와 자영업자, 대학생 청년으로 나눌 수 있는데 3개월이상 재직하고있는 근로소득자 중에서 등급에 관계없이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초과되거나 등급이 6등급이하면서 4천 5백만원 이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은 3년 5년 중에 선택을 할 수 있고 원금균등분할로 이루어집니다.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 등 취급하는곳을 확인후 이용해주세요.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는데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대학생이나 청년층을 대상으로하는데 군필자의 경우 31세 이하가 대상이됩니다. 6등급이하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이면 해당이되고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건에 맞는다면 이용할 수 있어요.

 

 

1천 2백만원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고 기간은 7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 4.5%가 적용되는데 만약 중소기업 취업후에 1년이상 근무했다면 1.5%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대표적인 제도가 바로 미소금융인데 서민들의 창업과 운영, 생계 및 주거등의 비용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최대 1천 2백만원부터 3백만원까지 신청자격에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게 다르기때문에 필요에따라 선택해서 이용하면됩니다.